Login   
설립취지
현대사회는 정보사회입니다. 정보는 삶을 다양하고 편리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정보는 대부분 매스미디어에 의해 취득하게 됩니다. 사회가 다양화될수록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게 되고, 매스미디어의 역할은 더 중요하게 됩니다. 물밀듯 밀려오는 정보의 홍수속에서 보다 가치있는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언론대학원은 급격한 속도로 발전하는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고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199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엄청난 변화의 물결 속에서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끌고가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가의 필요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현장에서 그 정보전달자 역할을 담당 하는 현업자들에게 변화에 적응하고 그 변화를 리드하게 하는 능력을 함양하게 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언론대학원은 방송, 광고홍보, 미디어교육, 디지털미디어, 연극영화,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저널리즘‧출판 전공에 이르는 다양하고도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심층적인 교육과 연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가 조화를 이루게 하기 위해 특수 대학원에서는 쉽지 않은 실습과목을 다양하게 개설하여 학교와 현장이 하나되게 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우리 언론대학원은 지도적 인격과 창조적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방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Ho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