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FAQ
저는 관심사가 광고홍보, 방송, 홍보, 디지털미디어 등에 모두 걸쳐 있는데,
한 가지 전공을 택하더라도 경계를 넘나들며 비교적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지요?
졸업에 필요한 학점은 30학점입니다.
4학기까지 24학점을 듣고 5학기에 논문졸업(6학점)과 학점이수졸업(+6학점수강)을 선택하여 30학점을 채우게 됩니다.
각 전공은 공통필수 4학점(2과목)과 전공과목 10학점(5과목)을 반드시 수강해야하고,
이후 16학점은 본인 전공과목 및 타 전공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또 전공의 벽을 뛰어넘어 서로 다른 전공자들간에(재학생은 물론 졸업생들도)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오리엔테이션 및 연합체육대회, 등산, 사진반 등 원우회 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원생들은 전공 구분없이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관심여부에 따라 좌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동안의 질문 목록을 살펴보니, 성적장학금이 지급된다고 나와 있네요. 물론 성적순이겠지요?
평균적으로는 각 전공별로 몇 등안에 들어야 성적장학금을 받을 수 있나요?
또 이미 한번 받은 사람도 성적이 되면 매학기 받을 수 있습니까?
성적순으로 전공별 인원비례에 따라 배정되고, 성적장학금 수혜는 재학중 2회에 한합니다.
물론 공부에 대한 기대도 있지만, 현직에 있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도 기대가 됩니다.
전공과 관련있는 현직의 분들이 많이 입학하고 계신가요?
대다수가 전공관련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낮에 일하고 밤에 공부하는 열의 가득한 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언론대학원 입학정원은 몇 명인가요?
1년간 입학정원은 132명으로 학기별로 전기, 후기 모집시 지원자수를 고려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각 전공별 정원은 어떻게 되나요?
입학정원을 전기 및 후기 전공별 지원율을 고려하여 선발 인원을 배정합니다.
언론대학원에 편입학 제도가 있나요?
여석이 있을 경우 타 대학원에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자가 편입학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편입학의 인정학점과 인정학기는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반영됩니다.
경쟁률은 어떻게 되나요?
평균적으로 2~3 : 1 정도입니다.
어떤 전형방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나요?
서류전형 40%와 지원 전공에 대한 지식과 수학능력, 학업 열의도 등의 평가를 통한 면접전형 60%를 반영합니다.
신입생 모집은 언제하나요?
5월(후기), 11월(전기) 두 번에 걸쳐 모집합니다.
지원 시 준비해야 할 서류는 무엇인가요? 자기소개서나 영어공인점수가 필요한가요?
지원 시 준비해야 할 서류는 입학원서와 출신대학 졸업(예정) 및 성적증명서, 재직 및 경력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자기소개서나 학업계획서 혹은 포트폴리오는 필수가 아니며 영어공인점수는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를 졸업하고 바로 입학하는 학생도 있나요? 경력이 없이도 합격 가능성이 있는지요?
물론입니다. 학부를 졸업하고 무경력으로 입학해서 학문을 깊이 있게 연구하려는 지원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수업은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입니까? 주 몇 회 수업하나요?
수업은 주 4일 개설되어 있고(월-목), 1교시(19:00-20:30)/ 2교시(20:40-22:10)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타대학 대학원과 달리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만의 강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전공변경이 가능합니다. 전공주임교수와 상담 후 승인을 받으면 전공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송, 신문출판 전공 외에도 연극영화, 미디어교육 전공이 개설되어 있고, 현시대의 다양한 미디어 환경변화에 적응토록 디지털미디어 전공 및 스포츠와 연예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이 커뮤니케이션학문 분야와 밀접히 연결되고 있어 이에 대한 교육수요를 위해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전공을 신설하였습니다.

이러한 교육은 서강대의 강점 분야인 신문방송학과 전임교수들이 직접 강의를 담당하며, 본교 출신 타대학 전임교수와 현직 언론사 등에 재직중인 동문들이 겸임교수로 출강하여 실무에 적합한 질높은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Ho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