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초대의 글

 

 
 

여러분을 신학대학원에 초대합니다.

우리는 가끔 석양의 노을을 바라보고 그 아름다움에 탄성을 지르다가 홀연히 우리 자신의 ‘경이로운 現存’을 자각하게 됩니다. ‘내가 지금 여기에 존재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 또한 가끔 명상과 기도 속에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하느님과 일체된 체험을 하며 “永遠의 지평”을 예감하기도 합니다. 또 어떤 때 우리는 우리의 지성과 의지를 다해 전력투구하려는 나의 행위가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계를 건설하는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하면서 나의 모든 것을 희생하기를 원할 때도 있습니다. 

우리가 가끔 존재에 대한 물음 속에 잠긴다면, 영원한 세계에 대한 동경으로 불타고 있다면, 모든 것을 팔아 보물과 같은 하늘나라를 위해 투신하고자 한다면 그것은 하느님이 우리 가까이 계심을 뜻합니다.

서강대학교 신학대학원은 최고의 행복을 추구하려는 사람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철학, 신학, 사회복지학은 인간의 지성, 영성, 실천의 덕을 함양하여 영원하신 하느님을 최상의 방식으로 찾아가도록 당신을 안내할 것입니다.

당신이 저희 신학대학원에서 450년의 예수회 교육의 전통, 진리와 정의에 봉사하려는 열정, 치열한 학문의 수월성을 만나게 된다면 서강은 당신의 자랑이 되고 당신은 서강의 영원한 자랑이 될 것입니다. 

날마다 축복 속에 피어나는 당신의 삶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당신을 기쁨으로 환영합니다!

 
신학대학원장 
조현철 신부
 
     

 
Ho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