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교목처장 인사




  “용기를 내어라. 나다. 두려워하지 마라.”(마태 14:27)

  “깊은 데로 저어 나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아라.”(루카 5:4)



+ 평화를 빕니다.

서강 교목처는 가톨릭 신앙과 세계관 그리고 예수회 영성 전통에 기반하여 서강인들을 넓게 섬기고 무엇보다 서강 공동체의 영적 필요에 봉사하고자 합니다.

교목처의 모든 활동은 개인과 사회의 구원과 행복에 관한 그리스도교적 관심에 기인합니다. 교목처는 우선 교목팀을 통해 그리스도교 신앙을 교육하고 증진하며 가톨릭 전례 거행을 중심으로 여러 영성 계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그리스도교의 복음 선포가 정의롭고 자비로운 사회를 위한 관심과 행동을 요청하기에 이냐시오 인재센터를 통해 청년 서강인이 인간의 연대성에 관한 실천적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봉사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교목처는 서강 공동체 안에서 그리스도교의 교회 일치 운동과 종교간의 대화를 증진 하는 노력도 기울임으로써, 선의의 모든 사람들과 더불어 개인과 사회의 구원과 행복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그 실현을 위해 함께 협력하며 걸어가는 길도 찾고자 합니다.

저는 교목처가 성이냐시오 성당을 중심으로 특별히 환대의 장소가 되고 기쁨 안에서 활동하는 가운데 위안의 사목을 하는 곳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서강 교목처가 모든 분들께 영혼의 안식처가 되기를 빌며, 부디 자주 찾아주셔서 환대와 기쁨과 위안 안에서 친교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교목처장 박병관 신부

 
 
 
Ho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