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교목처장 인사




† 하느님의 사랑과 평화를 빕니다.

서강대학교 교목처는 서강 구성원들이 하느님을 알고 찬미하며 세상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통해서 자신을 완성하고 동시에 공동체 안에서 사랑을 실천하는 인간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믿음을 가진 구성원들의 신앙 증진에 봉사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활동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서강대학교가 가톨릭교회의 정체성에 따라 가톨릭 신앙과 전례를 기본으로 삼아 활동하지만, 다른 한편 보편성을 지향하는 가톨릭 정신에 입각하여 개신교는 물론 타 종교의 신앙을 존중하면서 교회일치 운동 및 종교 간의 대화를 지지하고 격려합니다.

교목처에는 처장 외에 세 분의 사제와 한 분의 수녀, 두 분의 수사 들이 행정 직원 선생들과 더불어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목처 소속의 사회봉사센터에는 세 분의 연구원들이 있습니다. 교목처의 모든 스탭들은 “인격적 배려(personal care)”의 자세로 서강 구성원 한분 한분께 봉사하려 합니다. 또한 교목처가 관리하는 성당, 강당, 기도실, 회합실 등 모든 공간이 서강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만남의 장’, ‘나눔의 장’, ‘예배의 장’이 되길 희망합니다. 교목처의 스탭과 교목팀은 이냐시오 관에서 민원을 기다리는 행정원이 아니라, 온 캠퍼스에 기쁨과 희망을 전하고 서로 나누는, 여러분 곁에 현존하는 사목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강가족 여러분이 소속 종파를 떠나 교목처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신앙생활에 도움을 받고 영성계발은 물론 아름다운 서강공동체 건설에 함께 해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인생 여정에 힘들고 어렵다고 느낄 때 언제든지 저희 교목처를 방문해서 위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서강대학교 교목처장 김용해
 
 
 
Ho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