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참여교수

 

이산 구조 분야

 

▫ 김대산 교수

  정보수학 분야의 최상급학술지인 IEEE Trans. Inform. Theory에 게재된 논문 한편을 포함하여 최근 3년간약 30 편의 SCI(E)논문을 작성하였으며 여러 개의 국제학술지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정수론을 부호론에 응용하여 1개의 특허 등록.

참여기간

2013.09.01~2016.06.24

 

김종락 교수  

  정보수학 분야의 최상급 국제학술지인 IEEE Trans. Inform. Theory에 2편의 논문을 게재하고 국제적인 과학전문출판사인 Birkhauser에서 전공학술서적 "Selected Unsolved Problems in Coding Theory"을 2011년에 출판하였다. 또한 우리나라 수학계에서는 매우 드물게 SCI학술지인 Designs, Codes and Cryptography(IF 0.875, JCR 응용수학분야 상위 38%)의 편집위원으로 2011년부터 활동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부호론 전문가.

참여기간

2013.09.01~현재

 

▫ 오영탁 교수  

  사업팀장으로 표현론, 대수적 조합론, 그리고 비트벡터와 관련된 환론에서 국내 정상급의 수학자.

참여기간

2013.09.01~현재

 

▫ 정순영 교수  http://maths.sogang.ac.kr/sychung/

  국가과학기술부문 최고 석학단체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정회원이며 초함수론 및 편미분방정식론 분야에서 지금까지 100 여편의 SCI(E)논문을 작성하였다. 특히, 2005년에 응용수학의 세계적인 전문학술지인 SIAM J. Appl. Math.에 ω-harmonic functions and inverse conductivity problems on networks을 게재한 이후 유한그래프 상의 선형 및 비선형 편미분방정식에 대한 독창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단계 BK21사업에서 서강대 수학과 사업팀의 팀장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현재 서강대 자연과학부 학장으로 본 사업팀을 다방면에서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음. 

참여기간

2013.09.01~현재

 

▫ 김현석 교수 

 물이나 공기와 같은 유체의 운동을 기술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학모형은 1820년대에 Navier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는데, 1840년대에 Stokes에 의해서 수학적으로 엄밀하게 유도된 Navier-Stokes 방정식이라는 비선형방정식계가 도입되었다. 본 연구자는 박사학위과정이었던 2000년경부터 Navier-Stokes 방정식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해의 존재성, 유일성, 정칙성과 점근형태 등의 기본적인 수학문제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참여기간

2014.09.01~현재

 

▫ 이영란 교수  

  편미분방정식 중 양자역학에서 Heisenberg의 행렬역학과 함께 중요한 두 축을 이루는 슈뢰딩거방정식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석학적인 방법으로 다루고 있다. 고체 안에서의 전자의 움직임을 묘사하는 선형 슈뢰딩거방정식에서 유도된 슈뢰딩거작용소의 스펙트럼에 관하여 연구한다. 특히, 크리스탈에 대응하는 periodic potential에서 더 나아가 limit-periodic potential을 갖는 슈뢰딩거작용소의 스펙트럼과 이와 관련된 성질 및 quantum dynamics에 대하여 연구한다. 또한 광통신에서 사용되는 비선형 슈뢰딩거방정식의 해의 존재성, 미분가능성, 감소속도 등에 대하여 연구한다. 광통신에 사용되는 솔리톤과 관련된 분산조절 비선형 슈뢰딩거방정식 및 회절조절 비선형 이산 슈뢰딩거방정식의 해의 여러 성질에 관하여 연구한다.

참여기간

2016.06.28~현재

 

 

기하 구조 분야

 

 

 

미분기하학과 수리물리학의 세계적인 석학교수이다. 특히, 1988년 B. de Wit, H. Nicolai와 함께 Nulcear Physics에 게재한 논문 "On the quantum mechanics of supermembranes"는 Google Scholar에 721회 인용된 해당분야(M-theory)의 대표적인 논문 중의 하나이며, 그 외에도 수리물리학의 최고 전문학술지인 Comm. Math. Phys.의 논문 등을 포함하여 70 여편의 연구논문을 출판하였다. 또한, 2012년에는 J. Arnlind, G. Huisken과 함께 미분기하학의 최고전문학술지인 J. Diff. Geom., 2013년에는 고등과학원의 최재경 교수와 함께 미분기하학의 전통적인 국제적 학술지인 Tohoku Math. J.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 미분기하학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의 탁월한 연구 성과를 얻었다. 미분기하 및 수리물리학에 대한 그 동안의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2011년 9월 25일부터 12월 중순까지 약 3달 동안 세계적인 수학연구소인 스웨덴의 Mittag-Leffler Institute의 Institute program인 "Complex Analysis and Integrable Systems(2011.9.1-12.15)"에 초청받았음.

    참여기간

2013.09.01~2014.08.31

 

  

  3년 전 미국의 명문 Purdue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마치자마자 그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곧바로 서강대 수학과 전임교원으로 임용되었다. 그 후 Math. Annalen을 포함하여 10 여 편의 국제저명학술지에 미분기하학과 조합론 분야의 논문을 게재하는 국내에서 가장 활동적이고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미분기하학자.

참여기간

2013.09.01~현재

 

 
Ho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