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동아리
서강대
동아리

MEGS (Media Experts Group of Sogang)는 국내 최고의 대학생 영상전문가 집단을 지향하는 서강대학교 영상제작단입니다. 현재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현대원 교수 지도 아래 서강대학교 인터넷 방송국인 iSogang(www.isogang.com)을 운영하며 서강대학교 공식 행사 영상물 제작,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모전 참여를 통해 영화, 다큐, 광고 등 다양한 컨텐츠 제작을 하며 실무적인 감각을 키우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PRidean[프리디언]은 신호창 교수님과 함께 하는 서강대 대표 PR학회입니다. 'PR을 생각하는 사람들(idean)'이라는 뜻처럼 PRidean은 PR을 사랑하고, 열정있는 학생들이 매주 모여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는 곳입니다. 또한 공모전 및 교내외 PR 프로젝트, 선배님들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선배특강 및 기업방문을 통하여 PR을 실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리사니는 서강대 언론 고시 반입니다. PD, 기자 그리고 아나운서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모여 서로의 꿈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공간입니다. 언론 고시의 특성상 정해진 교과서도 정기적인 시험도 없어 힘든 환경이지만, 교수님들의 지원과 서로의 응원에 힘입어 방송 / 언론사에 상당수 합격하는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가리사니는 토마스 모어관 6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서강인의 광고 동아리 서강AD는 광고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고자하는 예비 광고인들이 서로 협동하며 광고적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모인 동아리입니다. 동아리를 하면서 쌓은 지식들을 바탕으로 학교나 동아리 관련 행사 및 모집 광고를 대행하는 일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서강대학교에는 연극학과가 있다?’ 대학로 공연가에 이런 농담이 재미로 돌만큼, 서강대학교에는 예능관련 학과가 없음에도 서강대출신의 공연·예술인들의 활약은 눈부십니다. 그런 서강대학교 출신 공연·예술인들의 산실이 바로 저희 신방연극회입니다. 1969년 제1회 공연 “상환(박준용 연출)”을 시작으로 그 첫발을 내딛은 서강대학교 신방연극회는 대학 공연문화의 선도자로써, 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 및 연극을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대학생의 패기로 뭉쳐있는 신방연극회는 지금 이 순간에도 미래의 공연·예술분야의 인재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영화제작반 4D는 영화에 남다른 열정을 가진 학우들의 모임입니다. 영화이론에 관한 스터디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 영화를 직접 제작하는 것이 4D의 중심적인 활동입니다. pre-production부터 촬영, 그리고 post-production까지 영화 제작의 전반적인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정기적인 팀프로젝트를 통해 꾸준히 영화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Ho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