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인사말
인사말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는 40주년을 넘긴 전통의 신문방송학과(1968년 설립)를 모태로 삼아,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인재들을 육성시켜 왔습니다. 이런 찬란한 성취를 바탕으로 2006년에는 독립대학으로 승격하였고, 2009년부터 정원 100명의 우수한 인재들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소수 정예(精銳)”를 지향하는 서강의 정신은 커뮤니케이션학부에도 그대로 전이되어, 전통적인 언론정보 분야는 물론 광고홍보, 공연영상, 디지털미디어 등의 분야에서 활동할 우수한 인재들을 엄격하고도 강력하게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서강 커뮤니케이션학부의 장점인 최고의 실험실습 시설을 갖추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창의적 인재를 기르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커뮤니케이션학부에 연계되어 있는 대학원은 정부의 최우수 대학원 지원 프로그램인 “BK21(Brain Korea 21)”에 선정되어 대학원생들이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지금껏 그래왔듯이 커뮤니케이션학문을 발전시키는 학문적 동량(棟梁)을 키우는 것에도 저희들은 최우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재학중인 학생들은 이런 찬란한 전통을 잇기 위해 학업에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그들 또한 앞서간 동문들이 지켜온 서강 커뮤니케이션의 강한 프라이드를 성취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저희 홈페이지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커뮤니케이션학부 학장 김 균 

 
Ho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