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나은영 교수
전임교수

나은영 교수

Email ena@sogang.ac.kr
연구실 GA 212
TEL 02-705-8851
담당과목 인간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심리학, 설득 커뮤니케이션과 태도변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연구방법, 청소년과 미디어교육
연구분야
및 실적
연구분야 미디어 심리학, 설득 커뮤니케이션, 소셜 미디어. 인터넷과 휴대폰 이용, 가치관 변화, 집단극화 등
저서

나은영 (2015). 인간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소통 공간의 확장,(개정판). 한나래

나은영 외 14인 (2015) 스마트 미디어: 테크놀로지, 시장, 인간. 나남

나은영 (2013), 한국인은 누구인가: 38가지 코드로 읽는 우리의 정체성 중 '한국인의 신세대는 어떻게 다른가', 21세기북스 

나은영 (2013), 행복 소통의 심리 ,커뮤니케이션북스

나은영 (2012), 소셜 미디어 (제4장. 소셜 미디어와 사회심리학: 트위터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북스

나은영 (2012), 한국 사회의 정치적 소통과 SNS(제2장. 심리학적 관점에서의 소셜미디어), 나남출판,

나은영 (2010), 미디어 심리학, 한나래

역서

나은영 역 (2010), 정신,자아,사회: 사회적 행동주의자가 분석하는 개인과 사회, 한길사

나은영 외 1인 역 (1995), 세계의 문화와 조직: 문화간 협력과 세계속에서의 생존, 학지사

주요 논문

    Na, E. -Y. with three more authors (2016). A comparative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al networking site use and social capital among Australian and Korean Youth. Journal of Youth Studies. online-first (March 2016)

Na, E. -Y. with two more authors (2015). Online activities, digital media literacy, and networked individualism of Korean Youth. Youth & Society, 47-6

Na, E. -Y. with two more authors (2014). The relationship between online activities, netiquette and cyber-bullying. Children and Youth Services Review, 42.

나은영 외 1인 (2016). 외향성과 연령대에 따른 소통 공간 인식의 차이: 공간지각, 시간배분, 및 연결성과 공존감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60-4.

나은영외 1인 (2016). 트위터의 일본 방사능 위험 정보가 낙관적 편향에 미치는 영향: 집단주의 성향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60-4.

나은영 외 1인 (2015). 미디어 공간 인식과 프레즌스: 심리적 공간 이동의 단계 모델. 한국언론학보, 59-6.

나은영 외 2인 (2015). 네트워크화된 개인의 등장: 청소년의 SNS 활용과 관계 인식. 한국방송학보, 29-4.

나은영 외 2인 (2013), "청소년의 사회자본과 공감능력: 면대면, 음성, 및 문자 따돌림 가해와 피해에 미치는 영향",한국언론학보, 57-6

나은영(2013), "트위터 이용자의 온라인 자기노출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위협감소 요인과 이익기대 요인의 효과",한국언론학보, 57-4

나은영 (2012), "SNS 중이용자와 경이용자의 현실인식 차이: 배양효과와 합의착각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26-3, pp.63-84

나은영 외 1인 (2012), "인터넷 집단극화를 결정하는 요인들: 공론장 익명성과 네트워크 군중성 및 개인적, 문화적 요인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26-1, pp.103-121

경력사항 언론문화연구소장, 한국방송학회 부회장, 서울대 이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비상임 이사
서강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언론대학원 부원장
한국언론학회/한국방송학회 기획이사, 한국언론학보 편집위원
SBS 미래한국리포트 자문위원, 한국심리학회 공공정책위원장
한국 사회 및 성격심리학회 학술위원장
한국 소비자 광고 심리학회 등 편집위원
 
수상 2016년 한국언론학회 학술상: 우수논문상(“미디어 공간 인식과 프레즌스”)
2011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번역서 「정신, 자아, 사회」 (한길사)
2010년 제9회 한국방송학회 저술부문 학술상 수상: 저서 「미디어심리학」 (한나래)
   
 
Home | |

안녕하세요 정보통신원 입니다. 홈페이지 관리자들에게 알려드립니다.


현재 이용하고 계신 홈페이지는 2009년 6월에 서비스를 오픈하여 현재까지 운영중에 있으나 서비스의 안정성과 보안의 취약성으로 인하여 2019년 8월 31일(토) 부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홈페이지의 이용은 신규 홈페이지 서비스에서 가능하므로 이전을 원하시는 홈페이지 관리자는 아래와 같이 신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청내용
   - 홈페이지 주소, 홈페이지 관리자 성함, 연락처

신청이메일 주소

   - sori@sogang.ac.kr(홈페이지 관리자의 요청을 받기 위한 이메일로 일반사용자의 문의에는 응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