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Dean’s Message

about the school title

서강대학교 자연과학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희 서강대학교 자연과학부는 서강대학교가 개교한 1960년 이래,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생명과학과(생물학과)를 포함한 이공대학을 거쳐 4개 학과로 구성된 자연과학부로 개편되어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서강대학교 자연과학부를 거쳐 간 많은 졸업생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의 기초 과학분야를 비롯한 사회 각 방면에서 핵심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강의 배경에는 철저한 학사 관리, 최첨단의 실험. 실습 기자재를 갖춘 실험실, 최적의 교수와 학생의 비율 등 시대를 선도하는 서강대학교의 학교 운영 철학이 있었습니다.

자연과학부에는 현재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60여명의 전임 교수를 포함한 100여명의 교수진이 학부 학생 및 대학원생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대학의 또 다른 사회적 책무인 연구 활동에도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자연과학부에 소속되어 있는 많은 보조 인력들은 교육의 수월성을 유지.발전시키고 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불철주야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서강대학교 자연과학부는 각종 평가에서 늘 상위권을 위치하고 있으며, BK21, SRC, 국가지정연구실 등 대형 교육 및 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되었고 여기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강대학교 자연과학부는 현재에 자만하지 않고 교육의 질적 수월성을 지속적으로 계승.발전 시키며, 연구에서도 세계의 유수한 대학들과 여깨를 나란히 하고자 하는 각오 아래 힘찬 비상의 날개를 펼치고자 합니다. 우수 교수진의 영입과 과감한 인센티브제 도입. 교육 및 연구 공간의 현대화 및 확충, 교육 및 연구 인프라의 확대와 첨단화 등은, ‘작지만 알차게’라는 서강대학교 개교 이래의 한결같은 정신에 입각하여 꾸준하게 추진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저희의 염원이 가까운 시일 내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조언, 그리고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강대학교 자연과학부 학장

서강대학교 전경
 
Ho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