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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활동

 

 

연구 논문 (2012년 7월 수정)

Hochang Shin(1989), Job Satisfaction Among Public Relations Practitioners In The United States As a Function of Role, Role-Taking, Professionalism, and Critical Orientation,” 일에 대한 만족을 통해서 살펴 본 미국PR실무자들의 역할, 전문직업인 의식, 행동과학이론의 활용에 관한 고찰(박사학위논문).

Hugh M. Culbertson & Hochang Shin(1989), Police in America: A Study of Changing Institutional Roles, Public Relations Research Annual, vol. 1. ch. 9.

Hochang Shin & Tracy Regan(1988), Job Satisfaction among Minority Journalists in Ohio, AEJMC Convention, Minority Division 학생 우수 논문.

신호창(1989), “뉴스보도와 관련된 새로운 기술과 그 의미에 관한 연구”, 전북대 사회과학연구, 16.

신호창(1991), “대학생들의 대학신문 이용과 충족에 관한 연구”, 전북대 사회과학연구, 18, 153-166.

신호창 & 윤희중(1992), “한국 PR실무자들의 역할과 전문화에 대한 고찰”, 언론학보, 27, 283-308.

신호창(1992), “구한말 한미관계에 대한 뉴욕타임스의 보도(1897-1910) -역사적 사실에 대한 세계적 현실의 증언과 교훈 분석”, 현대사회(현대사회연구소) 40, 227-239.

신호창(1992), “남북한 비핵화에 대한 언론의 보도 태도: 5-7차 남북고위급회담 기간을 중심으로”, 전북대 사회과학연구 제19, 37-55.

김재영 & 신호창(1992), “국회의원 선거 사례연구: 14대 국회의원선거 전주시 완산구”, 현대사회연구소 선거사례연구총서, 295-464.

윤희중 & 신호창(1993), “한국 행정PR에 대한 진단과 발전적 행정PR체계”, 언론과 커뮤니케이션의 제문제(김동철 교수 정년퇴임기념 논문집, 나남), 281-306.

신호창(1993), “매스컴윤리: 바람직한 언론관계의 형성을 위한 PR윤리에 대한 고찰”, 한국외국어대학부설 국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연구서.

신호창(1994), “기업의 대 언론관계와 발전적 모델에 관한 고찰”, 광고연구 제23, 117-147.

신호창(1993) 97동계U대회 개최의 실질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PR관리”, 전북대 지방자치연구소 학술지(지방자치), 1994년호.

신호창 외(1994), “지역의 균형적 발전: 균형발전 인식을 중심으로 ” 전북대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연구 20(특별호).

신호창 외(1995), “지역의 균형적 발전: 균형발전도 분석 및 발전지표 구성” 전북대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연구 21(특별호).

신호창 외(1996), “지역의 균형적 발전: 지역균형발전모형 및 전략개발” 전북대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연구 22(특별호).

신호창(1996), “마케팅PR 프로그램 기획을 위한 전략적 연구”, 광고연구 30, 179-209.

신호창 외(1996), “한국사회에 있어 위기관리모델구축에 관한 연구”, 한국PR협회/프레스센터 연구보고서.

신호창 외(1996), “다원화, 국제화 시대의 PR연구”, 언론연구원 연구보고서.

신호창 (1997) 언론관계와 홍보윤리: 문제의 진단과 이론적 분석틀 제시를 위한 연구, 홍보학연구(한국홍보학회 학회지), 창간호, pp. 210-237.

Minsun Kim, Hochang Shin & Deborah Cai(1998), Requesting and Persisting after a Refusal: The Influence of Cultural Orientations on the Preferred Forms of Requesting and Re-requesting, Communication Monographs, Vol. 65, no. 1, 47-66.

신호창(1998) 홍보경영시대, 홍보실무자의 역할, 정치정보연구(한국정치정보학회 학회지), 1 1, 79-98.

신호창(1998) 2의 건국, 개혁을 성공시키기 위한 PR전략과 전술, 정치정보연구(한국정치정보학회 학회지), 1 2, 33-51

Akira Miyahara, Minsun Kim, Hochang Shin, Kak Yoon(1998), Conflict Resolution Styles among "Collectivist" Cultures: A Comparison Between Japanese and Koreans,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cultural Relations, Vol. 22, no. 4, 505-526.

신호창(1999). 지방자치단체의 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정치정보연구, 2-2, 87-110.

신호창, 김찬아(1999). 대통령 PI(President Identity)전략 정립을 위한 미국과 영국 국가최고 지도장의 PI전략 비교, 한국커뮤니케이션학, 7, 259-281.

신호창(1999). 95-97 미 언론에 나타난 국가 및 기업 이미지를 바탕으로 본 해외 마케팅PR 전략, 광고연구, 44.

신호창(1999). 정부의 홍보정책에 대한 고찰 및 발전적 국정 홍보 모델의 제시, 홍보학연구, 3, 84-108.

신호창, 신기현, 온기찬(1999). 지방자치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전략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학보, 2, 91-122.

신호창(1999). 구조조정과 경영혁신을 성공시키기 위한 PR전략, 서강 Harvard Business, 17권 제1(통권 제84), 58-63.

김원석, 신호창(2000). 우리나라 대학의 PR교육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홍보학연구, 4-1, 115-138.

신호창, 차희원(2000). 한국 PR전문화를 위한 윤리강령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한 연구, 홍보학연구 4-2, 232-258.

신호창, 홍주현(2000). 정책에 대한 지식 및 오해와 태도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살펴 본 공중세분화 캠페인 전략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개인의 정보처리능력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 2, 169-185.

신호창, 김찬아(2000). 통합적 해외홍보 모델에 관한 연구, 정치정보연구, 3 1, 275-297.

신호창, 송경수(2001). 우수 홍보조직 평가 모델과 한국 기업 홍보조직 진단, 홍보학연구, 5-1.

오미영, 신호창(2002).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한 해외홍보: 이론, 현황 및 전략, 홍보학연구. 6-1 230-267

신호창, 김미현(2002). PR실무자와 기자의 언론관계에 관한 상호인식 연구, 홍보학연구. 6-1, 81-120

신호창(2002). 국민의 정부의 국정홍보 정책에 관한 고찰. 서강커뮤니케이션즈. 3, 141-163

Hochang Shin et al.(2003). Influence of self-construals on the perception of different self-presentation styles in Korea. Asian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6-2, 89-102

신호창(2003). 미국언론에 나타난 우리나라 이미지에 관한 연구: 1999-2000년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60, 81-106.

신호창 & 신서영(2003). 사내 커뮤니케이션 진단 모델에 의한 국내 기업과 다국적 기업의 비교 연구. 홍보학연구, 7-1, 196-230.

신호창(2004). 국가 명성 관리를 위한 바람직한 해외홍보 커뮤니케이션 조직 통합에 관한 고찰.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2-3, 198-216.

신호창 & 유선욱(2004). 국내 대기업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진단: 가치관의 공유, 명확한 업무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홍보학연구, 8-2.

신호창 & 양효정(2005), PR 차원의 IR 진단 모델을 바탕으로 살펴본 한국 IR 담당자들의 PR에 대한 인식 및 PR IR의 연계 가능성, 홍보학연구, 9-1, 72-101.

차희원, 김영욱 & 신호창(2005), 정책 PR의 평가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국정홍보처 실무자와 외부 전문가 의견 비교를 중심으로. 홍보학연구, 9-1, 126-169.

신호창 & 신미경(2005). 한국 100대 기업과 비100대 기업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진단.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3-3, 5-32.

Taewon Suh & Hochang Shin(2005), Creativity, job performance and their correlates: a comparison between nonprofit and profit-driven organizations, vol. 10, no. 4, 203-211, International Journal of Nonprofit and Voluntary Sector Marketing.

신호창 & 김찬아(2006). 포스트모던 PR을 위한 체계이론과 비판이론의 통합적 해석, 커뮤니케이션학 연구(등재후보), 14(2), 5-24.

김찬아, 조삼섭, 신호창(2006). 정부기관의 이미지 측정 개념과 절차에 대한 탐색적 연구: 교육인적자원부를 대상으로, 광고연구(등재지), 73, 43-60.

신호창, 이두원, 김정선(2006). 정책홍보 수행과정 모델에 따른 정책홍보 수행 현황과 모델 충실도 연구, 정치정보연구(등재후보), 9(2), 19-38.

이정훈, 신호창, 최재호, 최서희(2006), 경기도 브랜딩 로드맵 및 지역브랜드 자산 평가 모델 구축 연구, 경기개발연구원, 정책연구 2006-43,

김영욱, 신호창, 임유진(2007). 정보 소스로서 홍보담당자와 언론인의 오보에 대한 인식 비교, 21(3), 한국방송학보(등재지), 163-203. 5 31일 발행

조삼섭, 신호창(2007). 광고 및 광고주 신뢰제고를 위한 광고에 관한 인식 연구, 커뮤니케이션학연구(등재후보지), 15(2), 85-107. 5 28일 발행

차희원, 신호창(2007). 국가명성(National Reputation)과 문화간 커뮤니케이션: 한국 거주 서구인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등재지), 39, 506-543. 8 14일 발행

신호창, 양성운, 차희원, 이종혁(2007). U.S. News Coverage of South Korean Events: Newsworthiness and Media Reputation, 광고학연구(등재지), 18 4, 233-257, 12 31일 발행.

신호창, 전정미, 나진균(2007). 조직적 맥락의 커뮤니케이션 만족도와 직업만족도의 관계: 한국 프로야구 선수를 대상으로, 홍보학연구(등재지), 11-2, 34-62, 12 31일 발행.

신호창, 조삼섭, 김찬아(2008). 정부기관의 이미지 구성 요소 및 측정 척도 개발을 위한 실증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등재지), 10(1), 268-291, 1 30일 발행.

Jangyul Robert Kim & Hochang Shin(2008). How an Issue in Cyberspace Shifts to the Real World: Three-Stage Cyber-Issue Diffusion(CID) Model,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등재후보지), 25(2), 5-33, 2008 6 30일 발행

신호창 & 유선욱(2008). 기업에 대한 지식 및 이미지와 서비스 만족도와의 관계: 커뮤니케이션적 시각을 중심으로, 정치정보연구(등재후보지). 11(1), 299-319, 2008 6 30일 발행

Sungun Yang, Hochang Shin, Jong-Hyuk Lee & Brenda Wrigley(2008). Country Reputation in Multidimensions: Predictors, Effects, and Communication Channels,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20(4), 10 1일 발행. SCI 논문

Tawon Suh & Hochang Shin(2008). When working hard pays off: testing creativity hypotheses, Corporate Communications: An Internatinal Journal, 13(4), 407-417. 10월 발행

Suman Lee, Elizabeth L. Toth & Hochang Shin(2008). Cognitive Categorization and Routes of National Reputation Formation: The US Opinion Leaders Views on South Korea, Place Branding and Public Diplomacy, 4(4), 272-286, 11월 발행

신호창 & 윤선현(2008). 바람직한 조직 문화 형성을 위한 사내커뮤니케이션 진단: 직급별 및 본사와 지점간 커뮤니케이션 비교를 바탕으로, 홍보학연구(등재지), 12(2), 12 31일 발행

김찬아, 신호창, 조삼섭(2009). 정부기관의 평판을 구성하는 요인 및 이의 정책과 관계에 대한 연구, 홍보학연구

신호창, 노형신(2009). 고령화 사회 대비 효과적 고용정책 커뮤니케이션 전략 개발을 위한 연구, 커뮤니케이션학연구

조성은, 신호창(2010). 청소년 성매매 방지 공공 캠페인 전략 연구: 성매매 태도 및 성매매 위험인지가 성매매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54(1), 2010 2월 발행

신호창, 노형신(2010). 은행간 인수합병에 따른 조직문화의 통합과 사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4월 발행.

신호창, 유선욱(2010). 한국조직의 홍보부서 진단에 대한 연구; 전략, 체계, 구성원, 위상 등을 중심으로. 홍보학연구 8월 발행

유선욱, 신호창(2011). 사내 커뮤니케이션 기풍적 요인과 조직 구성원간의 신뢰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등재지), 55(3), 54-81, 2011년 6월 발행

조성은, 신호창, 노형신, 유선욱(2012). 결핵예방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자기효능감과 공포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한 건강신념모델의 확장, 홍보학연구(등재지), 16(1), 148-177, 2월 29일 발행

Kang, J.-A., Berger, B. K. & Shin, H.(2012). Comparative study of American and Korean practitioners’ dissent with perceived unethical management decisions. Public Relations Review(SSCI). 38(1), 147-149, 2012년 3월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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